안녕하세요,
요새 주위에 영어 공부를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는 친구들이 있더라구요.
그럴 때 저는 전화영어 혹은 화상영어를 추천하곤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화상영어 후기를 작성해볼게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브랜트옥스폰에서 화상영어 수업을 받은 것은 이번으로 3번째예요.
화상/전화영어를 시작한 것은 이제 1년이고, 그중 브랜트옥스폰에서 수업 받은 기간을 전부 합치면 6개월 정도 됩니다.
기존 실력
영어 공부에 다시 손을 대겠다고 마음 먹었을 때, 제 스피킹 수준은 오픽OPIC IM(2) 정도였습니다.
문법을 알고는 있어도 말하기에 적용하는 것은 서툴렀고, 특히 단어가 많이 부족했어요.
전화영어를 하기로 마음 먹고 나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레벨테스트/체험수업 받기였는데요.
민병철유폰과 EBSlang 전화영어, 스피쿠스 전화영어에서 무료체험수업 혹은 레벨테스트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링글, 당근영어, 민트영어 등을 염두에 두었고 가격 및 수업 횟수 등을 비교했어요.
특이사항
브랜트옥스폰에서 수업을 받기 전에도 저는 스피쿠스 전화영어에서 4주 수업받은 적이 있었어요.
당시 스피쿠스 크리스마스 할인을 통해서 주 2회, 10분, 4주 수업을 3만원 대에 받을 수 있었답니다.
10분 수업이 조금 짧다고 느껴졌기 때문에 이번에는 20분 이상의 수업을 받고 싶었고,
스피쿠스 기준 Level 4~5 정도의 일상 회화 수업보다는 난이도가 높아야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 2~3회, 20분 내외 수업이 가장 적합한 것 같아요!)
가격
며칠 내내 틈날 때마다 가격을 비교한 끝에
학교에서 지원하는 어학 프로그램에 브랜트옥스폰 화상영어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고,
출석 100%일 경우 전액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단박에 결정했습니다.
주 3회, 25분, 2개월 기준 30만원 대의 금액을 지불한 뒤, 100% 출석 시에 다시 장학금으로 돌려받는 형태였습니다.
학교를 통해 받다 보니 요일(월/수/금)과 수업시간(25분)이 정해져 있는 점은 아쉬웠지만, 감안하더라도 가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컸어요!
수강후기
두 번은 일상회화를 선택해서 교재를 파일로 제공 받았고, 가장 최근에는 짧은 뉴스 기사를 읽고 시사&이슈에 대해 대화하는 수업을 신청했어요.(수업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
저의 개인적인 만족도는 일상회화 쪽이 좀 더 높았습니다.
보강은 담당 강사인 경우 화상영어로 진행되었고, 담당 강사가 아닌 경우 전화영어로 진행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화상영어가 더 집중이 잘 됐어요.
아무래도 카메라가 켜져있다 보니 딴짓을 할 수 었다고 해야 하나 ^.^
단어를 따로 외우지도 않는데 효과가 있을까 싶었지만, 원어민 강사님이 사용하는 자연스러운 표현을 따라하고 익힐 수 있었습니다.
모든 회차가 마무리되었을 쯤에는 처음보다 입이 훨씬 풀린 걸 체감했어요!
1년 간 휴식과 수강을 반복하며, 처음에 IM(2) 정도였던 회화 실력이 IM(3)~IH 수준으로 오르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화영어 레벨테스트 기준)
물론 100% 수강을 해서 수강료도 전액 환급받았고요!
다만 단어는 역시 따로 시간을 내서 외우는 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요약
대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우선 소속집단에서 제휴를 맺은 업체가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겁먹지 말고, 일단 레벨테스트나 무료 체험수업을 받아보아요.
개인적으로는 주 2~3회 20분 내외 수업을 추천합니다.
아래에 제가 수업받은 브랜트옥스폰 사이트 링크를 걸어둘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