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랜트옥스폰 화상영어, 대학생의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제초5급 2024. 7. 24.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요새 주위에 영어 공부를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는 친구들이 있더라구요.

그럴 때 저는 전화영어 혹은 화상영어를 추천하곤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화상영어 후기를 작성해볼게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브랜트옥스폰에서 화상영어 수업을 받은 것은 이번으로 3번째예요.

화상/전화영어를 시작한 것은 이제 1년이고, 그중 브랜트옥스폰에서 수업 받은 기간을 전부 합치면 6개월 정도 됩니다.

 

 

기존 실력

영어 공부에 다시 손을 대겠다고 마음 먹었을 때, 제 스피킹 수준은 오픽OPIC IM(2) 정도였습니다.

문법을 알고는 있어도 말하기에 적용하는 것은 서툴렀고, 특히 단어가 많이 부족했어요.

 

전화영어를 하기로 마음 먹고 나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레벨테스트/체험수업 받기였는데요.

민병철유폰과 EBSlang 전화영어, 스피쿠스 전화영어에서 무료체험수업 혹은 레벨테스트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링글, 당근영어, 민트영어 등을 염두에 두었고 가격 및 수업 횟수 등을 비교했어요.

 

 

특이사항

브랜트옥스폰에서 수업을 받기 전에도 저는 스피쿠스 전화영어에서 4주 수업받은 적이 있었어요.

당시 스피쿠스 크리스마스 할인을 통해서 주 2회, 10분, 4주 수업을 3만원 대에 받을 수 있었답니다.

 

10분 수업이 조금 짧다고 느껴졌기 때문에 이번에는 20분 이상의 수업을 받고 싶었고,

스피쿠스 기준 Level 4~5 정도의 일상 회화 수업보다는 난이도가 높아야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 2~3회, 20분 내외 수업이 가장 적합한 것 같아요!)

 

 

가격

며칠 내내 틈날 때마다 가격을 비교한 끝에

 

학교에서 지원하는 어학 프로그램에 브랜트옥스폰 화상영어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고,

출석 100%일 경우 전액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단박에 결정했습니다.

 

주 3회, 25분, 2개월 기준 30만원 대의 금액을 지불한 뒤, 100% 출석 시에 다시 장학금으로 돌려받는 형태였습니다.

 

학교를 통해 받다 보니 요일(월/수/금)과 수업시간(25분)이 정해져 있는 점은 아쉬웠지만, 감안하더라도 가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컸어요!

 

 

수강후기

두 번은 일상회화를 선택해서 교재를 파일로 제공 받았고, 가장 최근에는 짧은 뉴스 기사를 읽고 시사&이슈에 대해 대화하는 수업을 신청했어요.(수업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

 

저의 개인적인 만족도는 일상회화 쪽이 좀 더 높았습니다.

 

보강은 담당 강사인 경우 화상영어로 진행되었고, 담당 강사가 아닌 경우 전화영어로 진행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화상영어가 더 집중이 잘 됐어요.

아무래도 카메라가 켜져있다 보니 딴짓을 할 수 었다고 해야 하나 ^.^

 

단어를 따로 외우지도 않는데 효과가 있을까 싶었지만, 원어민 강사님이 사용하는 자연스러운 표현을 따라하고 익힐 수 있었습니다.

모든 회차가 마무리되었을 쯤에는 처음보다 입이 훨씬 풀린 걸 체감했어요!

 

1년 간 휴식과 수강을 반복하며, 처음에 IM(2) 정도였던 회화 실력이 IM(3)~IH 수준으로 오르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화영어 레벨테스트 기준)

 

물론 100% 수강을 해서 수강료도 전액 환급받았고요!

 

다만 단어는 역시 따로 시간을 내서 외우는 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요약

대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우선 소속집단에서 제휴를 맺은 업체가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겁먹지 말고, 일단 레벨테스트나 무료 체험수업을 받아보아요.

개인적으로는 주 2~3회 20분 내외 수업을 추천합니다.

 

아래에 제가 수업받은 브랜트옥스폰 사이트 링크를 걸어둘게요.

 

 

728x90
반응형